서브이미지
고객센터

HOME > 커뮤니티 > 안전한 포도

안전한 포도

제목 2017 편지 등록일 2017.10.24 06:16
글쓴이 정의선 조회 1162

나날이 농사도 유기농업도 힘든 변화무쌍한 기후입니다.

또한 계란 살충제 문제로 야기한 유기농업 인증 문제는 더욱 한탄스러운 현실입니다.

기억하시는 소비자님은 아시겠지만 수년전 유기농업 인증 문제로 유기농업을 보급하고 강의한 사람으로 더는 묵과할 수 없어 포도 최초의 유기농업 인증을 반납하며 이후 겪은 일들은 참 어려운 나날이었습니다.

이번 사태 역시 좀 더 빨리 정부에서 인식을 새롭게 하여 성과 위주의 유기농업 육성이 아니고 미래세대를 위한 철학적인 유기농업을 지향했다면 미리 막을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이참에 생산자도 각오를 새롭게 하고 소비자도 사고의 전환을 기하며 아울러 유기농업과 관련된 단체에서(생협 등) 유기농업을 이해 못하는 사이비 유통 관련인도 퇴출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유기농업은 국가의 근본을 튼튼하게 할 기틀이기에 더욱 절실합니다.

다행히 사드 문제로 중단된 포도, 포도즙의 중국 수출이 어떠한 경로인지 모르지만 다시 중국에서 적극적이라 활로가 트일 전망입니다.

부동산 관련 대기업인 중국 회사는 자기네 고객 5%에게 세계 유수의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야심찬 계획으로 포도 관련 분야는 특허 등록 5개인 점에 착안하여 중국 초청 등 심혈을 기울이는 형편이라 성사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물론 수년전 협의 과정부터 단호하게 믿고 의지한 우리 고객들을 외면하고 중국에 수출할 수 없음으로 남으면 공급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돈으로 살 수 없는 포도라는 당당함을 전달한 것입니다.

이 점이 더욱 신뢰를 구축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소위 중국에서 선호하는 신의, 관심이 소통의 통로가 된 모양입니다.

포도 껍질까지 어린 아이들부터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포도,

바로 우리의 자랑입니다.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